데이터 기반 업무역량, GTM와 Amplitude로 쉽게 갖추기
Amplitude 실무 만큼은 제대로 배울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 업무역량, GTM와 Amplitude로 쉽게 갖추기

업계 선배와 만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해요!

누구나 시행착오를 겪습니다.
이미 겪어본 사람의 ‘경험'을 배울 수 있다면 어떨까요?
실무VOD에서 라이브로 검증된 현직자의 노하우를 얻어보세요!
  •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에 참여하지 못해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현직자의 노하우를 얻어요.

  • 실무 노하우

    강의로 한 번, 과제로 또 한 번.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노하우를 담았어요.

  • 바로 적용

    오늘 익힌 실무 스킬이
    즉시 내 업무 성과가 되는
    놀라운 경험으로 이어져요.

PM 분들을 위한
데이터로 일하는 PM 되기 트레이닝입니다.

입문자 대상
입문자 대상 베이직 트레이닝입니다.
진행 과정
19개의 강의와 3회의 실무과제가 제공됩니다.

트레이닝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 듣고

    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VOD를 수강합니다.

  • 해보고

    VOD에 담긴 실무 노하우는 실무 과제를 통해 연습합니다.

  • 복습하며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 성과내요!

    연습한 노하우를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라이브 트레이닝을 받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저는 완전히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고 기대도
높지 않았는데, 끝까지 해내고 보니 굉장히
성장한 느낌
이에요.
직장 다니면서 뭔가 끝까지 해본 게 처음이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할 수 있어요'라는 문구가 진짜 거짓이 아니었네요.

- 수료생 김태희님

매주 받는 강의 자료랑 과제 내용이 업무에서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 중심
이어서,
'우리 회사라면 이런 식으로 해볼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며 수업을 들었구요.

이론도 실무랑 연계되는 내용으로 알려주셔서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김태형님

라이브니까, 공부하면서 궁금한 걸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는게 제일 좋았어요!


VOD 강의 많이 들어봤지만 VOD는 궁금한 걸
물어볼 수도 없고, 물어볼 수 있다고 해도
답변 받는데 진짜 오래 걸렸거든요.
소통이 즉각적이라는 게 가장 좋았어요.

- 수료생 임미성님

멘토님도 퇴근하고 강의하시느라 힘드실 텐데
라이브 강의 때마다 정말 정성스럽게
과제 리뷰랑 피드백
을 너무 잘 해주셨구요.

꼭 강의 때가 아니더라도 어려운 거 있을 때마다
하나하나 같이 해주시고 질문도 잘 받아주셔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지현님

Amplitude를 통해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저는 10년째 그로스 업무를 하고, 지금은 스타트업에서 그로스 팀 리드로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그로스 업무에 있어서 Amplitude를 활용할 수 없는 것은 마치 계산기 없이 수학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Amplitude를 모른다고 Growth 업무를 할 수 없는건 아니지만 눈을 가리고 앞을 더듬으면서 걸어나가야 합니다.


이번 실무PT에서는 Growth에 대한 방법론보다는 각자가 담당하는 제품에서 Amplitude를 활용해서 어떻게 문제 지점을 찾아 내고, 문제가 해결된다는 것은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그로스 마케팅 10년차 이상

하진규 그로스 리드 멘토님

현) 코멘토 Growth Lead, Co-founder

전) 대기업 그룹사 전략기획 및 신사업 개발

강의에서
저와 함께 다루게 될 내용입니다

그로스 분석을 위한 데이터란?

그로스해킹은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고, 가설을 검증하기 위한 실험을 반복해 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그로스해킹 방식으로 일을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가 있는 환경'이 필수적이죠. 사용자 분석 환경을 만들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툴인 Amplitude를 통해 어떤 데이터를 얻을 수 있고, 분석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그로스 환경을 만드는 Taxonomy 기획하기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수집된' 데이터가 있어야 합니다. 우리 서비스 내에서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서는 이벤트, 속성, 규칙 등을 정리한 Taxonomy(데이터 분류 체계)가 필요합니다. 우리 제품에 필요한 Taxonomy는 어떻게 구성되어야 하는지 직접 기획하고 적용해봅니다.

Amplitude의 4가지 기본 차트 만들기

Amplitude는 복잡한 분석 과정 없이, 클릭 몇 번으로 원하는 차트를 만들어주는 편리한 툴입니다. 이벤트 분할, 퍼널 분석, 리텐션 분석까지 실무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4가지 기본 차트를 직접 만들어보고,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함께 고민합니다.

의사결정을 위한 대시보드 만들고 공유하기

Amplitude와 같은 분석 툴을 사용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뭘까요? 대시보드를 통해 현재 제품의 상황을 명확하게 알고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죠. 퍼널의 순서를 설정하는 것부터 Amplitude에서 제공하는 전환율, 이탈률, 활성 사용자 분석 등의 차트를 혼합해 복잡한 코딩 없이 지표를 관리하는 대시보드를 만들어 봅니다.

회차별 트레이닝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1회차

그로스 분석, 개념부터 이해하고 갑시다.
  • 01

    그로스? 데이터 분석? 이제, 데이터 활용은 필수가 되었다

2회차

GTM 활용으로 매끄럽게 Amplitude 데이터 연동하기
  • 01

    제품담당자가 확인할 수 있는 두종류의 데이터

  • 02

    Server data와 Clent data

  • 03

    Amplitude를 사용해야 하는 세 가지 이유

  • 04

    Google Tag Manager (GTM)이란

  • 05

    Amplitude로 보내줘야 하는 데이터의 기획 - Taxonomy

  • 06

    유의미한 트래픽이 어디서 왔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 UTM

  • 과제

    2-7 강의 Recap 및 과제 안내

3회차

GTM 활용으로 매끄럽게 Amplitude 데이터 연동하기
  • 01

    GTM을 구성하는 세 가지 - 컨테이너 태그, 태그, 트리거와 변수

  • 02

    GTM을 통해 Amplitude로 이벤트를 보내는 방법 - Amplitude 연동하기

  • 03

    GTM을 통해 Amplitude로 이벤트를 보내는 방법 - 이벤트 설정

  • 04

    GTM을 통해 Scrolldown 이벤트 만들기

  • 05

    GTM에서 트리거 설정을 통해 이벤트 세분화 시키기

  • 06

    Amplitude 이외 다른 매체 연결하기

  • 과제

    과제 안내 GTM에서 직접 Taxonomy에서 기획한 이벤트 반영하기

4회차

Amplitude 의 꽃, 대시보드 제작과 활용 방법
  • 01

    Amplitude의 기능적 이해 - 활용하는 두 가지 종류의 데이터 Event 와 Property

  • 02

    Amplitude로 사용자 행동 빈도 Chart 만들기

  • 03

    Amplitude로 퍼널 Chart 만들기

  • 04

    Amplitude로 리텐션 Chart 만들기

  • 05

    4-5 Amplitude로 대시보드 만들기

  • 과제

    과제 안내 Amplitude로 직접 차트와 대시보드 제작하기

5회차

강의의 끝, 제품 그로스의 시작
  • 01

    5-1 실제 예시 Case와 강의 마무리

수강 후에는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Amplitude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Amplitude로 전환율, 리텐션 등 사용자 행동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행동을 분석해 프로덕트 문제를 빨리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그로스에 필요한 핵심지표를 정의하고 대시보드를 만들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기획하고 싶은 기획자

비즈니스 성장을 만들고 싶은 프로덕트 매니저

마케팅 성과를 높이고 싶은 인하우스 마케터

IT스타트업에서 그로스 업무를 하고 있는 담당자

많은 기업의 실무자가 함께한 트레이닝 과정입니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LG
  • 아이디어스
  • 라인플러스
  • 쿠팡
  • 카카오페이
  • 쏘카
  • SK브로드밴드
  • 사람인
  • 해커스
  • 차이커뮤니케이션즈
  • 그린랩스
  • LG전자
  • 아모레퍼시픽
  • 중고나라
  • 삼성증권
  • 하이퍼커넥트

트레이닝 도입 문의
도입 문의를 남겨주시면 우리 기업을 위한 맞춤 트레이닝 상담을 제공합니다.

고민이 길어지면 가격은 올라갑니다.

정가 300,000원
2차 얼리버드 혜택 - 150,000원

12개월 무이자 할부 월 12,500원
  • 50% 할인

자주 묻는 질문


  • Q. 

    Amplitude는 유료와 무료 중 어떤 버전을 클래스에서 다루나요?

    A. 

    본 클래스는 Amplitude 무료 버전을 활용해서 데이터 분석을 하는 내용을 다룹니다. 무료 버전에서 다루는 중요 내용은 이벤트 빈도 분석, 퍼널 분석, 시계열 기반 코호트 분석입니다.


  • Q. 

    개발자가 없어도 되나요?

    A. 

    본인의 제품에 바로 적용하면서 수업 과제를 수행하기를 원하신다면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수업에서는 개발자의 도움이 없더라도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가상의 데모 버전을 활용해서 과제를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 Q. 

    실무VOD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구매 후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을 통해 구매한 클래스를 바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제공된 VOD는 구매일로부터 90일간 수강 가능하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Q. 

    강의자료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A.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 VOD 재생기 '강의자료' 메뉴에서 멘토님이 제공하는 강의자료와 실무 과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Q. 

    VOD 수강 기간을 연장할 수 있나요?

    A. 

    네, 90일의 수강 기간이 종료되면 1회에 한해 최대 90일까지 유료 연장이 가능합니다.
    수강 기간 연장에 대한 내용은 코멘토 상담 채널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Q. 

    법인카드 결제로 인한 증빙자료가 필요한데,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법인 증빙자료의 경우 법인마다 다른 경우가 많아, 상담 채널로 문의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의 경우 프로그램의 70% 이상 참여한 경우에만 발급됩니다.

  • Q. 

    기업 교육도 가능한가요?

    A. 

    네, 물론입니다! 실무PT는 기업 단체 구매 또는 기업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교육 도입에 대한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최대한 빠르게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환불규정

  • [수강기간]

  • 실무 VOD의 수강 기간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라 정상 수강기간(유료)와 복습 수강기간(무료)로 구성됩니다. 정상 수강기간(유료)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해당되며, 이후에는 복습 수강기간으로 제공됩니다. (사전 예약 강의의 경우 강의 오픈일부터 30일)


  • 과정에 따라 복습 수강기간이 평생 수강기간으로 대체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환불규정]

  • 환불은 정상 수강기간(유료)에 한해 가능하며 복습 수강기간은 부가적 서비스로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환불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진도율은 환불 요청일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수강 진도율 50% 이상을 달성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 결제 후 7일 이내 : 수강 이력 및 자료 열람 이력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 이하 :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 결제 후 11~15일 이내, 진도율 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동시접속 안내]

  •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 수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하진규 그로스 리드 리드멘토
멘티님께 더욱 자세한 과정을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